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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only 1개로 마진 50%, 도매사이트 위탁판매 비법

어서와~ 여기 처음이지! 2023. 12. 30.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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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셀러를 위한

키워드 찾기와 50% 마진을 녹이는 상품 찾는 방법

 

 

어떻게 도매사이트로 50%의 마진을 낼까요?

도매사이트는 어떤 곳을 주로 이용하나요?

 

트렌드헌트 B2B 이용해서

마진율 50%를 녹일 수 있는 상품을 찾습니다.

 

먼저 아이템스카우트에서 검색량 체크하는데 

예를 들면 반려동물 카테고리에서 검색량 순으로 나열합니다.

여기서 경쟁강도는 보지 않습니다.

 

검색수는 몇 건 이상 나오는 걸 괜찮다고 생각하나요?

 

월간 총검색량(모바일과 PC 합)이 최소 2만 건 이상 제품으로 소싱하고

즐겨찾기에 등록하면 되는데, 브랜드성이 강한 제품은 배제합니다.

 

예를들면 강아지 방석으로 검색할 경우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상품수 1,826,543

월간 검색수 26,720건

검색비율 모바일 86%, PC 14%

6개월 매출 38,561만 원

6개월 매출 78,899만 원

 

5억 이상의 매출이 나오면 괜찮은 상품으로 판단합니다.

 

검색이 끝났다면 다음으로 네이버 쇼핑에서 강아지방석을 검색해 봅니다

 

가격대와  디자인을 보되 상위에 있는 제품을 보고 트렌드를 파악합니다.

보통 강아지방석 가격대가 1~6만 원인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보고

내가 판매할 상품을 B2B에서 찾아봅니다.

 

B2B에서 찾은 상품 공급가의 두배인 제품을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한 가격대의 제품과 비교해 봅니다.

 

상품성에 문제가 없다면 바로 소싱한 제품을 일부 구매합니다.

경쟁자가 똑같은 상품을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썸네일과 상세페이지를 바꿔줍니다.

 

사진촬영은 스튜디오에 방문해서직접 휴대폰으로 촬영합니다.

스튜디오 검색방법은 네이버에서 자기 직역명+스튜디오 검색하면

나오고 보통 시간대 9천 원 정도한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스튜디오 방문 전 썸네일과 상세페이지는 미리 기획합니다.

 

기획 방법은 다른 판매자의 리뷰를 확인하고 단점을 보안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장점을 부각합니다.

 

그리고 제품의 모든 색상을 구매하지 않고

다른 판매자의 리뷰에서 어떤 색상으로 구매했는지 파악한 후

잘 판매되는 색상의 상품만 구매합니다.

 

그렇게 옵션은  2 ~3개 정도만 하는데

이는 추후 물류 및 사입을 생각할 때를 고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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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노출에 유리하게 하는 방법(SEO 가이드에 맞게 등록)

 

네이버에서 강아지방석으로 검색하면

생활용품> 반려동물> 리빙용품> 쿠션/방석 순으로 되어있고 

그래도 따라서 등록하면 됩니다.

 

상품명은 상위노출된 판매자 분들의 상품명을 복사하면 되는데

필요한 부분만 남기고, 앞에 본인의 브랜드를 붙입니다.

 

즉 1페이지 1등 제품의 상품명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광고와 묶인 제품을 제외한 단품으로 판매하는 것이 

소비자의 선택지를 줄이는 방법으로 활용합니다.

 

상품명은 몇 자까지 하는 것이 좋을까요?

 

25자 이내에서 메인 상품명 중 핵심 키워드를 4~5개로 추립니다.

이유는 키워드마다 점수를 나눠가지는 방식이므로 너무 많으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상품등록시 썸네일 사진추가는 다합니다.(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9개까지)

이유는 네이버에서 정보(즉 신뢰성이 더 높다)가 더 많은 상품이라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동영상도 추가하되, 동영상이 없다면 사진들을 슬라이드로 만들어서 동영상으로 만들면 됩니다.

 

배송은 무료배송으로 합니다.

오늘 배송은 12시 전까지이나 만약 12시 전까지 배송을 하지 못했을 경우

패널티를 받지 않은 방법은 발송지연처리를 하면

페널티를 받지 않기 때문에 문제 발생 시 꼭  선택해 준다.

 

상품을 잘 파는 방법

 

소비자의 리뷰가 매우 중요하며

소비자가 리뷰를 많이 쓸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즉, 구매혜택에 소비자가 리뷰를 쓸 수밖에 없도록 만드는데

예를 들면 상품 등록시 

텍스트는 100원, 포토는 1000원, 사은품,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됩니다.

 

고객의 눈에 띄기 위한 전략

 

초보셀러는 최초 리뷰도 없고 판매량이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최초 지인 찬스를 씁니다. 

 

그리고 리뷰의 품질이 중요하기 때문에

예를 들어 강아지를 키우는 분에게 강아지방석을 나눠주고

사진 촬영을 요청하고 리뷰 작성을 부탁하는데

리뷰는 1줄~2줄보다 4 ~5줄 이상이 좋으며, 리뷰 5~10개 정도를 등록합니다.

 

그 이후에는 어떻게 하나요?

 

상위노출에서 중요한 4가지는

클릭률(유입)>판매량> 리뷰수> 리뷰품질 순입니다.

 

CPC 광고를 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검색광고를 

마진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세팅합니다.

 

예를들어 마진이 1만 원이면

CPC 단가가 500원일 경우 20번 정도 들어올 수 있도록 합니다.

즉 제로마진으로 시작하여 판매량이 극대화 되도록 만듭니다.

 

광고를 줄이는 단계에서의 판매량의 기준은?

 

1페이지에 올라갈 때까지 광고를 공격적으로 합니다.

이유는 광고를 통해 순위가 올라가는데, 그 과정에서

광고효율이 안 나온다면 

클릭률이 낮다면 썸네일을 교체하고

전환율이 낮다면 상세페이지를 바꿔줍니다. 

 

그래서 판매량이 올라가고 1페이지에 노출되면 그 때 광고를 줄이면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보통 기한은 10일 정도를 보고

10일 이내에 판매량이 나오지 않으면 그 상품은 포기하면 됩니다.

 

다시한 번 리뷰의 중요성

 

리뷰가 좋으면 판매량의 증가에 도움이 되는데

좋은 리뷰를 쓰는 방법으로 커피 쿠폰을 무조건 100% 줍니다.

 

별점 5점, 리뷰는 5~10줄로 작성해 주면 무조건 커피 쿠폰을 줍니다.

좋은 리뷰가 20~30개 정도가 쌓이면 커피쿠폰은 그 때 스톱해도 됩니다.

 

리뷰관리는 어떻게?

 

평점이 안 좋은 리뷰가 달리면 환불해서 리뷰를 지웁니다.

환불을 하게되면 댓글을 지울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매출 하락보다는 훨씬 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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